손흥민 1골 2도움으로 팀 승리를 이끌다.
손흥민이 토트넘이 기록한 3골에 모두 관여하는 맹활약을 펼쳐, 팀 승리를 견인했다.
25일 새벽 북마케도니아 스코페에 위치한 토도르 프로에스키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0-2021시즌 UEFA 유로파리그 3차 예선에서 슈켄디야와 단판 승부에서 손흥민이 1골 2도움으로 토트넘의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다.
3대 1로 슈켄디야를 제압한 토트넘은 10월초 새벽 이스라엘 리그 마카비 하이파와 경기를 치른다. PO(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하면 UEL 조별리그에 진출한다.
지난 경기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4골을 몰아넣은데 이어 원정 경기에서 다시 공격포인트 3개를 추가한 손흥민은 이날 경기까지 4경기 연속으로 풀타임 소화했다.
출전 명단
토트넘 (4:3:3)
3 : 에릭 라멜라, 델레 알리, 손흥민
3 : 스티븐 베르흐베인, 해리 윙크스, 탕귀 은돔벨레
4 : 벤 데이비스, 토비 알더베이럴트, 다빈손 산체스, 세르주 오리에
키퍼 : 조 하트
슈켄디야 (4:2:3:1)
1 : 베사트 이브라이미
3 : 룹초 도리에프, 발론 아흐메디, 발미르 나피우
2 : 브루노 디타, 엔누르 토트레
4 : 안토니오 파비치, 엑존 베투라이, 얀 크리박, 메불란 무라티
키퍼 : 코스타딘 자호프
경기 내용
전반 5분만에 손흥민이 도움을 기록했다. 패널티박스 근처에서 수비들의 집중 견제를 이겨내고 노마크로 있던 라멜라에게 패스, 라멜라는 침착하게 골로 연결했다.
슈켄디야는 후반 9분 나피우가 도리에프의 패스를 받아 패널티 박스 바깥에서 때린 중거리 슛을 날려 골망을 갈랐다.
1-1로 위기상황에서 계속해서 몰리던 후반 25분, 손흥민이 루카스 모우라가 때린 슛을 골키퍼가 쳐내자 침착하게 잡아 골 상단을 흔들었다. 이어 34분 왼쪽 측면에서 손흥민이 올린 크로스를 케인이 헤딩으로 골을 넣었다. 이로써 손흥민은 3골 모두 관여하며 토트넘의 2점 차 승리로 경기는 마무리 됐다.
손흥민은 이날 출전한 모든 선수 중 가장 높은 9.4의 평점을 받았다.